해외여행/푸꾸옥

베트남 푸꾸옥 3박 5일 여행 후기 (1) 비엣젯 항공 이용해서 밤비행기 타기 인천공항에서 푸꾸옥 공항 인천공항터미널 카운터 위탁수화물 기내수화물 면세점 입국심사

밍글로그 2022. 12. 8. 15:21

안녕하세요

푸꾸옥 시리즈 참고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해외여행이 많아지고 있죠? #해외여행 이번 기회를 틈타 베트남 푸꾸옥 3박 5일 여행을 다녀왔어요(사실은 워크샵임) #푸꾸옥 #베트남여행 #베트남푸꾸옥 푸

minggle.tistory.com

베트남 푸꾸옥 3박 5일 여행 후기 (2) 푸꾸옥 베스트 웨스턴 호텔 숙소 로비 룸 컨디션 호텔 세부정보 편의시설 디럭스룸 화장실 어매니티

안녕하세요 베트남 푸꾸옥 3박 5일 여행기 2편입니다. 이번 편은 숙소 후기입니다. 푸꾸옥 숙소는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소나시 푸꾸옥이었습니다. 5성급이에요. Best Western Premier Sonasea Phu Quoc

minggle.tistory.com

(3) 푸꾸옥 베스트 웨스턴 호텔 수영장 프라이빗 비치 풀빌라

(4) 푸꾸옥 베스트 웨스턴 호텔 조식 워크샵 장소

비엣젯 항공을 이용했습니다

#비엣젯항공 #푸꾸옥비엣젯항공 #비엣젯베트남 #비엣젯

VJ 975  01:45 AM (출발) → 05:35 AM 푸꾸옥 공항 도착
VJ 974  15:30 PM (출발) → 22:45 PM 인천공항 도착

출발할 때는 밤비행기를 탔습니다

비엣젯 항공은 일단 좁습니다

대한민국 평균키(보다 조금 작은) 여성이 탔을 때도 좁아요 이건 왕복 똑같았어요

가는 편은 좌석이 많이 낡고 노후했습니다.

사실 가는편 돌아오는 편 동일한 기종으로 다녀오는 코스인데요 심지어는 푸꾸옥에서 인천에 가는 길에 기내식이 품절되어 기내식 구매도 불가능했습니다.

돌아오는 날에는 컨디션이 조금 더 나았습니다. (좁은건 마찬가지)

비엣젯항공 여객터미널 카운터 정보

비엣젯항공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이용합니다.

VJ 975 편 비행기 기준, 제1여객터미널 N카운터를 통해 수속했습니다.

#비엣젯항공여객터미널 #비엣젯카운터 #푸꾸옥터미널 #푸꾸옥카운터

비엣젯항공 체크인 위탁수화물 기내수화물

위탁수화물 21kg 기내수화물 7kg입니다.

위탁수화물에는 리튬 전지가 포함된 보조배터리 등을 넣으시면 5분 정도 후에 카운터에서 부릅니다.

기내수화물은 기내용 미니 캐리어의 경우 카운트가 되지 않고요 백팩의 경우 카운트 되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캐리어가 좀 더 무거웠는데, 21.xxkg까지는 허용해줍니다.

동반자가 21kg미만이면 합산으로도 감안해줍니다.

#비엣젯항공체크인 #비엣젯위탁수화물 #비엣젯기내수화물

인천공항 담배 면세점 운영시간

인천공항 담배 술 면세점은 모두 닫혀있었습니다. 아쉽지만 돌아오는 길 푸꾸옥 면세점을 이용했어요. 아빠의 요청으로 에쎄 3미리 21달러에 겟! 구매 가능 개수는 1여권 1갑입니다. 친구 데려가면 한 갑 더 살 수 있어요.

오프라인 면세점은 오전 6시 30분 부터 밤 9시 30분까지 영업합니다. #인천공항면세점운영시간

인터넷 면세 인도장은 24시간 운영됩니다. #인천공항인터넷면세인도장

베트남 시간 정보

베트남과 한국은 2시간 차이입니다. 베트남이 한국보다 2시간 느려요.

베트남 현지 시간 5시 35분, 한국 기준 7시 35분에 도착했습니다.

푸꾸옥 입국 심사

저는 한국인 단체로 입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공항 입국심사가 의외로 분위기가 차가웠습니다.

저는 악명높은 히드로 공항에서도, 공안이 있는 중국에서도 입국심사에 브레이크가 걸려본 적이 없는데요

이번 푸꾸옥 입국심사에서는 브레이크가 걸렸습니다.

공안이 심사를 하는데요, 여권을 보고 베트남어로 날카롭게 말하더라고요.  2~3분정도 저를 노려보았고 저는 가만히 서서 그 시간을 보냈어요. 시간이 지나니 도장을 찍고 보내주더라고요.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는 없었습니다. 지금도 무엇이 문제였는지는 몰라요.

검색해보니 저와 비슷한 사례가 입국 출국시에 꽤나 있던데 단체가 아닌 소규모로 입국하시는 경우에는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편으로 돌아올게요! 많관부!